참행복으로 가는 길_11-04-2018

1970년대에 활약한 그룹 굼스베이 밴드가 부른 노래 ‘엘도라도’ (‘황금으로 된 것’이란 뜻)는 전설 속의 황금의 도시를 추구하는 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황금에 굶주린 스페인 군인들이 멕시코와 신대륙에 쳐들어가 수많은 원주민을 죽이고 노예로 만들고 금을 빼앗은 역사적 사실을 풍자하고 있습니다. 노래 가사 중 일부를 번역해보았습니다.

 

엘도라도에 대한 황금의 꿈들은

모두 고통과 피의 바다에 빠져버렸어요

엘도라도에 대한 황금의 꿈들은

아마 당신 마음속에서만 실현될런지도 모르죠

 인류의 기억 속에서

행복의 추구는 결코 끝난 적이 없어요

하지만 에덴의 문은 힘과 권력에만 굶주린

정복자들에겐 언제나 닫혀 있을 겁니다

… ” (Goomsbay Dance Band, “Eldorado”)

 사람은 행복을 추구하게 마련이지만, 잘못된 방식으로 추구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탐욕에 눈이 먼 자들은 자신의 힘만 믿고 수많은 생명을 파괴하고 고통스럽게 만듭니다. 자신의 행복을 위해 다른 사람을 공격하고 상처를 주는 자들에게는 낙원의 문이 닫혀 있습니다. 낙원은 나누고 베풀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재물과 황금은 있는 자가 없는 자를 위해 사용할 때 아름답게 빛이 나며, 권력은 정의롭게 사용할 때 명예롭습니다. 자신만을 위해 빼앗고 움켜쥔 재물은 행복이 아닙니다. 타인은 물론 자신까지 불행하게 만드는 파멸과 저주의 함정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인류가 ‘생명을 얻을 뿐만 아니다 더 풍성한 삶을 누리도록’ 우리에게 오셨습니다. 정의롭게 사셨고 의로운 죽음을 맞이하심으로써 모든 죄인에게 영생의 문을 열어 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는 자마다 영생을 누립니다. 반짝이는 황금이 아니라 예수님을 믿고 따르면 영원한 행복을 보장 받을 뿐만 아니라 지금 이 순간부터 영원토록 참 행복과 만족을 충만하게 누리실 수 있습니다. 지금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십시오.  고구경 드림.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