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성은 가족 여러분, 새해에는 여러 계획과 소원이 여러분의 기도를 통해 응답받으시길 바랍니다. 그중에서 특히 말씀을 가까이 하고자 하는 기도제목이 풍성한 응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초대교회가 체험한 부흥의 중심에 말씀의 부흥이 있었습니다.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행19:20). 올 한해 우리 교회, 모든 가정과 모든 성도님에게 말씀이 흥왕하여지기를 바랍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 삶 속에서 말씀이 흥하고 왕성해질까요? 좋은 성경책을 새로 장만하고 어디 나갈 때마다 들고 다니면 그렇게 될까요? 성경을 소리내어 자주 그리고 크게 읽으면 될까요? 유명한 설교자들의 설교 시디나 동영상을 자주 틀어놓으면 그렇게 될까요? 그런 모습도 필요하겠습니다만, 말씀이 흥왕한다는 것은 말씀이 빈번히 전파된다는 뜻입니다. 그럴려면 두 사람 이상이 말씀을 자주 주고받아야 하겠지요. 이렇게 말씀이 전달되는 모습은 두 가지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첫번 째는 믿는 성도끼리 말씀을 나누는 것입니다. 선교회 모임이나 지역 모임이나 따로 큐티모임 같은 곳에서 말씀을 통해 받은 은혜를 나누는 간증을 통해 말씀이 흥왕하게 됩니다. 두번 째는 말씀을 듣지도 깨닫지도 못한 이들에게 말씀 은혜를 전달하는 간증전도입니다. 어느 경우든지 먼저 말씀으로 은혜를 받은 사람이라야 담대하게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 교회가 말씀이 흥왕하는 공동체가 되려면 우리 모두가 각각 말씀으로 은혜를 풍성하게 받아야 합니다.
이런 은혜를 깊이 누리기 위해 우리 가운데 말씀 통독과 묵상과 나눔이 깊이 뿌리내리길 원합니다. 말씀이 흥왕하게 되는 교회로 변화하기 위해 자발적 모임들이 많이 생겨나기를 원합니다. 날마다 기쁘게 말씀과 동행하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고구경 목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