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퀴즈를 만들어 보세요

우리 교회는 2018년도 1월 1일부터 매일 성경 통독과 주간 성경퀴즈 풀기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4년째 이 사역에 참여하는 분들은 성경에 대한 기초가 상당히 쌓이셨을 것입니다. 말씀의 은혜는 고갈되지 않기 때문에 이 사역은 계속될 것입니다. 우리 교회 성경퀴즈는 기출문제집이나 인터넷에서 베끼는 것이 아니어서 얼핏 엉성해 보이고 가끔 오탈자도 나오고 오답 논란도 발생합니다만, 우리 교회만을 위해 만든 유일무이한 안성맞춤형 문제입니다. 성도님들이 어렵다고 하면 더 쉽게 만들고, 지루하다고 하면 좀 더 난이도를 높여가면서 계속 발전하는 퀴즈입니다.

기출문제를 베끼지 않고 직접 퀴즈를 만들기 때문에 준비하는 데 시간과 에너지가 상당히 소요됩니다. 그렇지만 저는 퀴즈를 만들면서 ‘이 재미난 사역을 우리 성도님들도 해보시면 참 좋을텐데!’ 하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답을 찾기 위해 성경을 펼치는 것도 유익하지만, 성경에서 질문을 찾아내는 것은 또다른 즐거움을 가져다 줍니다. 답이 아닌 문제를 찾으면서 하나님은 무엇을 원하시는가를 생각하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성경이 제시하는 경계선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것을 더 잘 구분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성경퀴즈를 직접 만들어 보시라고 권합니다. 성경을 읽으실 때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부분을 퀴즈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해보세요. 한 두 문제라도 만들어 보시고 저에게 보내주시면 교회 문제지에 포함시키고 출제자 이름도 표기하겠습니다.

직접 성경퀴즈를 만들다 보면 성경이 새롭게 보입니다. 성경에 대한 자신만의 새로운 관점이 생깁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얼마나 무궁무진한 보고인지 깨닫게 됩니다. 또한, 우리가 깨우칠 수 없는 영역에 대해 더 겸손한 태도를 가지게 됩니다. 성경퀴즈를 많이 푸시고 또 출제도 해보셔서 말씀이 주시는 은혜를 종합적으로 체험하시기 바랍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고목사 드림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