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바꾸는 비결_05-20-2018

얼핏 보면 사람은 마음 속으로 자유로운 생각을 하고 그 생각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정작 사람이 쉽게 바꾸지 못하는 부분이 바로 생각입니다. 사람들은 자유로운 상상을 하면서 언제든 신선한 생각을 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대체로 습관적으로 하던 생각을 반복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래서 마음이 가는대로 내버려두면 다양한 생각을 하는 것처럼 보여도, 실상은 비슷한 생각을 계속 반복하고 있은 것입니다.

이런 반복적인 생각이 싫어서, 또 시대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신문, 도서, 여행, 대화 등을 통해 새로운 정보와 문화를 경험하고 생각을 바꾸려고 애씁니다. 그런데 이렇게 쉽게 바꿀 수 있는 생각의 영역은 대개 보이는 세계에 관한 것입니다. 휴대전화기에 대한 사람의 생각은 엄청나게 바뀌었지만 죽음과 내세에 대한 인류의 상상력은 별로 바뀌지 않았듯이,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한 생각은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상상하는 것 자체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천국에 대해 가지는 생각은 그리 심오하지도 않고 쉽게 바뀌지도 않습니다.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해 증거하는 책이 바로 성경입니다. 눈으로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지만 언제나 우리 가까이 존재하는 천국과 영생에 대해 더 깊이 아시려면 꼭 성경을 읽으셔야 합니다. 육신의 정욕과 쾌락을 묵상하면 좋은 열매를 맺기 힘듭니다. 하지만 성경이 안내하는 참 진리를 생각하면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얻고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이 약속하신 평안과 기쁨이 충만한 삶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말씀묵상 혹은 경건의 시간(QT)은 주님의 말씀을 깊이 생각하는 시간입니다. 말씀을 깊이 생각함으로 하나님 중심의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지금 말씀으로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바뀝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잉태된 경건한 생각은 경건한 인격을 맺으며 천국에서 환영받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루를 시작하시고, 온 종일 그 말씀을 생각하며 사는 사람은 다른 사람과 똑같이 세상 안에 있으나 마음으로 천국을 누리며 사는 사람입니다. 우리 모두 각자 주님의 말씀이 차고 넘치는 행복한 영혼으로 사시길 바랍니다.     고목사 드림

Post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